세대 교체 되어야 한다는 말도 인정하고,  새로 갈아 엎어야 한다는 말도 공감하고.

신규 유저도 복귀유저도 모두 유입되어야 한다는 말도 맞고 다 맞는데..


신규 업데이트는 매번 파티플, 팀플레이 위주만 추가되고 혼자 헤쳐나가는 사람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다.
그리고 유저들은 '장비 안좋은 사람은 신던전에 오지도 못하게 차단하라'는 식의 밥그릇 싸움을 하고 있다.


컨텐츠 소비 가속화라느니 하면서 게임의 안위를 걱정하는 듯한 그럴싸한 변명을 내세우지만, 결국 '우리는 우리끼리만 잘난 상태로 계속 남아있길 원해요.' 라고 말하는거랑 뭐가 다른건지 모르겠다. '투자' 한만큼 받겠다 라는 이유로 말하기도 하는데 그 투자한 비용이 개발자에게 들어가는 것도 아닌데 보상? (롱소드샵 아이템 제외)


자신이 좋아서 비공식 우회 루트로 한 투자에 대한 보상을 왜 업데이트로 받아야 하는 것인지 공감하지 못하겠다. 왜 그런 지갑유저 때문에 다수의 일반 이용자들이 업데이트 때 마다 피해를 봐야 하는거지? 게다가 그런 우회 투자는 게임 이용약관 위반이고 걸리면 정지 당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암표파는 사람이 많이 있다고 해서 암표판매가 합법적이라고 할 수 없는 것 처럼, 다른 사람들이 많이 한다고 해서 그게 정당한 것이 되는 건 아니다. - 그럴 때마다 항상 리** 판결을 예로 들면서 지갑전사 합리화 하는 것도 질린다. 그건 그거고 이건 이거지.


그런식으로 지갑유저들끼리 서로 등급 매기면서 장벽 세우고 있는데 신규유저가 많아지길 바라는건 염치없는 짓이다.


그들만의 리그에 돈 없고 장비 없어서 못하는 사람은 차별하는 -  이런 곳에 누가 들어오고 싶겠나.






'놀이방 > 테일즈위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전히 마음에 안드는 티르칼라그  (0) 2016.08.01
극한 업데이트  (0) 2016.07.28
변한게 없네  (0) 2016.07.10
-  (0) 2015.10.30
chapter 5 후기  (0) 2014.11.27